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로버트 드 니로, 앤 헤서웨이 주연의 <인턴>, 경험 많은 인턴과 열정 많은 CEO

개       봉 2015년 9월 25일
등       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       르 코미디, 드라마
관람시간 121분
감       독 낸시 마이어스
출연배우 로버트 드 니로, 앤 헤서웨이

 

인턴 포스터 출처 : kofic

회사 임원으로 재직하다가 정년퇴직했고 아내와 사별 후에는 그동안 쌓인 마일리지로 여행을 즐기던 70세의 벤 휘태커는, 다시 사회로부터 자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인턴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합격합니다.

합격한 회사는 인터넷 의류 업체로 사장 줄스 오스틴은 기업의 사회공헌 차원에서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턴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벤은 줄스의 개인 인턴으로 배정되어 업무를 시작하지만, 사실 줄스는 본인이 노인 인턴프로그램을 시작한줄 잊어버리고 있었고 노인과 일하기 싫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쥴스가 다른 부서로 이동하기를 권유하지만 자신을 믿어달라고 하며 비서 일하기를 원합니다. 벤은 나이어린 회사 동료들에게 연애상담, 스타일 코디 등 여러가지 노하우로 점점 신뢰를 갖게 되고 쥴스와도 관계가 좋아져 개인운전기사도 하고 사소한 것까지 벤에 상담하는 아버지와 딸관계처럼 됩니다. 

한편 투자자들은 어린 쥴스보다 경력이 있는 남자를 CEO로 앉히자고 합니다. 새로 고용할 CEO를 만나기 위해 정신없이 돌아다는 쥴스를 벤은 자상하게 돌봐주기 시작합니다. 이 때 쥴스의 남편과 딸아이를 보게되고 가족과 함께 있는 행복해하는 쥴스를 보게됩니다.  사실 쥴스의 남편 매트는 쥴스의 성공을 위해 전업주부로 살고 있고 점차 가정에 소홀해지는 쥴스로 인해 힘들어지게 됩니다.  어느날, 동급생의 파티가 끝난 딸아이 페이지를 집으로 데려다 주면서, 벤은 매트가 페이지 친구의 엄마와 외도하는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 사실을 줄스에게 전해야 할지 말아야할지로 깊이 갈등하지만 줄스도 이미 매트의 외도에 대해 어렴풋이 알고 있었다. 줄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 남편과의 관계도 정상화되고 그들의 결혼 생활을 예전처럼 되살릴 수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본인의 꿈을 버리고 CEO 고용을 적극적으로 준비하는것입니다.
아침마다 쥴스를 데리러 쥴스집으로 가게된 벤은 이제 모든 가족과 친해지고 CEO 후보와의 미팅을 위해 샌프란시스코를 같이 가게 됩니다. 숙소인 호텔에 오작동 경비음으로 한바탕 소동후 쥴스와 벤은 한방에서 솔직한 얘기를 나누게 되고

남편인 매트의 바람이 난 것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집으로 돌아와 쥴스는 이제 업무를 줄이고 가정으로 돌아와겟다고 말하지만 무언가 결심한 매트, 마지막의 행복한 결말을 영화로 확인해보세요 

앤 해서웨이가 연기한 줄스 오스틴은 실존인물을 모델로 한 캐릭터입니다. 모델이 된 인물은 바로 네스티 갤의 CEO였던 소피아 아모루소. 고등학교 중퇴 후 집을 나와 책을 훔쳐 내다팔고 쓰레기통에 있는 음식으로 연명하는 등 힘든 삶을 살다가 이베이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 빈티지룩 사업이 대박나며 네스티갤을 설립, 한때 시가 3억 달러, 그녀 개인의 자산 또한 2억 8천만 달러에 달할 정도로 성공가도를 달리며 '실리콘밸리의 신데렐라'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경영보다는 개인의 사회활동에 주력한 CEO의 과도한 외도와 제품의 오리지널리티 확보 실패로 경영 상태가 점점 악화되다가 파산 보호를 신청, 아모루소 본인도 2015년 CEO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로 그녀의 삶을 다룬 <걸보스>가 그녀의 동명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인턴, 걸보스 모두 그녀의 연인이 바람을 피워서 실제로도 그랬던 걸로 오해를 하기도 하는데, 실제 그녀의 남편은 바람을 피운 적은 없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다양한 세대 간의 관계를 다루며, 젊은 사업가와 노령의 인턴 사이에서 벌어지는 상호 학습과 우정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로써 다양성과 상호 이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로버트 드 니로와 앤 해서웨이의 캐미스트리와 연기력이 영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며, 직장 생활에 대한 한번씩 느꼈을 고민을 다루고 있어 반복되는 직장생활에 힘들때 한번씩 보면 힐링이 될 듯 합니다.